게임2014. 7. 23. 08:46
 


풋볼데이 아스날 포메이션 공략


많은 분들이 월드컵의 열기와 함께 축구게임을 즐겨하는데..
그 중에 식지 않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풋볼데이죠.
웹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주전레벨, 팀컬러, 전술, 팀덱, 골드카드, 스텟, 잠재력돌파 등 무수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게임에서 승리를 하려면 자신만의 팀덱을 맞춘 구단을 운영해야하죠.
저는 아스날 18덱을 맞춰서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아스날의 공략에 있어서 팀의 포메이션을 어떤 걸로 해야하는 지 많이들 고민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포메이션을 추천해드립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정규리그 상황판입니다.
아무래도 쟁쟁한 팀들이 즐비한 상위리그이기 때문에 작전을 준비하는 건 당연하겠죠.
특히 리그컵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별도의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의 베스트일레븐에 속한 선수들입니다.
별 보잘것은 없지만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골키퍼와 같이 각 포지션의 선수들이 골고루 배치되어있죠.


제가 아스날에서 가장 선호하는 포메이션은 4321입니다.
풋볼데이 게시판에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전술로 지루드, 카소를라, 외질, 잭 월셔와 같은 주요선수들의 배치에 알맞은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수비에 무게를 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4321은 양쪽 윙을 중심으로 공격을 강화한 전술 중에 하나입니다.


두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CAM2) 조건의 포메이션으로 공격성향에 있어서는 공미를 앞으로 전진시킨 타입입니다.
이렇게 짜두면 체력소모가 커질 수는 있지만 골카 내지 라카의 기본스텟이 좋은 선수이므로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교체전술입니다.
처음 전술을 짤 때에는 모든 선수들이 고루 교체될 수 있도록 하였으나 컴퓨터가 임의로 교체하는 경우가 태반인 듯 합니다.
그래서 전반전에는 교체 선수를 두지 않는 것을 좋아하죠.


마지막으로 가장 헤매게 하는 것이 바로 운영전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슬날의 4321 포메이션에 있어서는 중앙의 공격방향이 해결책이되는 공략같습니다.
태클의 강도와 중거리슛은 절반에 두고 패스와 공수 밸런스를 올린 형태입니다.


이렇게 풋볼데이 전술을 짜봤습니다.
실제 경기에 있어서 공격형 미드필도와 좌우측 윙백의 도움으로 공격수가 힘을 받는 공략입니다.

Posted by 프리포럼
실생활팁2014. 7. 19. 15:33
 

  

  


리오넬 메시는 아르헨티나 국적의 주전 공격수로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활약을 했죠.
얼마전에는 호날두가 있는 레알마드리드를 물리치고 바르샤를 우승으로 이끈 주역이기도 합니다.



키는 169cm밖에 되질 않되는데, 작은 몸집 때문인가요? 
메시의 탈압박 드리블과 골결정력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월드컵과는 인연이 없다는 말을 들을만큼 월드컵에서 번번히 골맛을 보질 못했는데..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자국을 준우승까지 이끈 선수입니다.



오늘은 메시의 수비수들의 압박수비를 폭발적인 드리블로 헤쳐가는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죠.
동영상은 11분 편집본으로 그동안 메시가 뛴 여러 경기장면을 모은 것입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메시가 폭풍 드리블을 한 뒤에 골을 넣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럼 다함께 같이 즐감해보시죠.



Posted by 프리포럼
인터넷 활용2014. 7. 17. 11:35
 

네이버 밴드에 동영상 올리는법



네이버 밴드는 지역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같은 생각과 취향을 나누는 모바일 커뮤니티입니다.
지금은 밴드PC버전이 나와있는 만큼 모바일 뿐 아니라 컴퓨터로도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학교, 동호회, 회사, 친구 등의 모임을 만들어 함께 할 수 있죠.

밴드를 하다보니 가끔은 나누고 싶은 동영상 컨텐츠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업로드를 해야하나 고민을 했었는데 밴드에서 지원하는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밴드에 동영상 올리기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아낸 방법은 밴드내에 있는 동영상 버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저장한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은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한 것입니다.
동영상을 올리기 전에 해당 컨텐츠의 파일을 컴퓨터에 가지고 있어야 해야겠지요.




다른 방법은 동영상을 밴드에 동영상을 올리는법이 아니라 링크를 거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올리고 싶은 해당 컨텐츠가 없을 때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들어가면 여러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원하는 것을 골라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Copy video URL"을 선택하여 링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밴드 게시판에 앞에서 선택한 게시물의 URL을 이렇에 링크해서 게시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타인이 볼 때에는 곧장 영상이 재생되지 않으므로 조금은 번거러운감이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쉽고 빠르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네이버 밴드를 응원합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