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4. 2. 6. 18:24
 

이뮬 emule 0.50a 한글판 버전의 다운로드에 관한 안내


국내에서 "당나귀"라고 불리며 공유 프로그램의 대명사였던 이뮬입니다.
emule 0.50a는 토렌트가 개발되기 전에 세계적으로 우수한 파일공유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p2p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뮬은 수많은 서버와 다양한 자료를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한글판으로 개발되기도 하였으며 메뉴가 간결합니다.
또한 프리웨어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emule 0.50a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는 순수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뮬로 파일을 다운받을 시에는 바이러스나 가짜자료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약이없이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 대신 자료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의 파일을 클릭하면 이뮬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emule 사용법


처음에 설치를 마치고 실행한 화면으로 로그인없이 서버리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속도와 자료의 양이 우수한 서버 위주로 사용자와 핑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의 서버를 고른 뒤에 우측 상단에 있는 '접속'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자료를 찾는 검색과정입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에서 '검색'을 눌러서 자료를 찾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의 이름을 기입하여 검색하면 할당된 서버에 속한 자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이뮬을 사용하기를 원하는다면 '환경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접속과정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에 관한 제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포트 및 파일 소스에 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의 성능과 인터넷 속에 따라서 제한속도를 맞춰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뮬의 환경설정에서는 다운받은 자료의 저장 위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임시파일의 경로를 관리 할 수 있으며  이 설정을 해주어야 파일을 관리가 쉽습니다.


 

이뮬 설치과정


지금부터는 다운로드받은 emule 0.50a에 관한 설치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설치는 한글판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므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서 시작합니다.

이처럼 한글로 표기된 설명이 되어있는 한글버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뮬의 소개와 더불어서 라이센스 항목이 나옵니다.
동의를 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설치에 필요한 구성요소에 대한 내용으로 보다싶이 불필요한 스폰서 프로그램은 없이 깨끗합니다.
위에 두가지 요소는 꼭 필요한 구성이므로 그대로 두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아주 간편하게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로써 다운받은 이뮬로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