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4. 2. 4. 16:18
 

지메일은 2기가 이상 대용량 메일 보내기와 파일전송이 가능합니다.




지메일은 별도의 드라이브를 개설하여 15GB까지 무료로 대용량 첨부 파일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이메일을 보낼 때에 삭제기간이 없이 누구에게나 G메일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의 기간설정으로 훼손이 되지 않으므로 중요문서의 보관과 메일을 주고받는 데에 유용합니다.

기존에는 10기가 까지 용량이 주어졌지만 새롭게 15기가로 늘어란 Gmail 대용량 메일의 파일첨부가 가능합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메일은 2기가 이상의 파일이 첨부가 되지 않아 전송이 불가피한 곳이 많습니다.
2기가 혹은 4기가가 넘는 파일을 보내는법은 바로 G메일을 이용하면 대용량 파일의 전송이 쉽게 해결됩니다.






Google에서는 문서의 보관과 공유에 적합한 드라이브를 자체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상대방과 메일을 주고받을 때에 10기가 크기의 파일까지 대용량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지메일 계정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언제라도 드라이브의 파일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브라우저는 구글의 크롬으로 Gmail의 메일첨부에 있어서 가장 적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봤지만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는 버튼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크롬을 이용해서 2기가 이상의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롬은 다음의 주소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features.html



대용량 파일의 전송을 위한 지메일 사용법




Gmail 계정으로 들어와서 본 화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편지쓰기'를 클릭해서 전송할 파일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새메일을 쓰는 창화면으로 아래에 보면 + 단추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메일로 파일보내기를 시도해봅니다.



앞에서 +버튼을 누르면 이처럼 드라이브를 가리키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것을 눌러서 파일 올리기를 하도록하겠습니다.



2기가 이상을 파일로 보내려면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이와 같이 15기가의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앙에 보이는 "컴퓨터에서 파일을 선택하세요."를 눌러서 메일을 보내기에 앞서서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제가 미리 올려놓은 대용량 파일입니다.
모두 합쳐서 7기가 이상이 되는 동영상입니다.
전송할 파일을 업로드하면 이처럼 '내 드라이브'에 시간의 제약이 없이 항상 들어와 있게 됩니다.
이렇게 드라이브에 저장해놓은 파일을 선택해서 아래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메일쓰기 공간에 받는사람과 제목 등을 마저 기입한 뒤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메일이 보내집니다.
참조 및 숨은참조를 하면 여러 사람에게 전송할 대용량 파일이 다함께 보내집니다.
그리고 다시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수고로움이 없어서 더욱 좋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15기가 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4기가 이상의 파일이나 그 이상이더라도 대용량 파일을 언제라도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