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3. 3. 21. 14:43
 


■  악성코드 전용백신




자신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개인정보 유출과 DDos공격을 받는 사례가 있답니다.
보호나라는 최근에 그러한 피해를 일으키는 감염PC 확산을 막기 위한 악성코드 전용백신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악성코드 전용백신은 악성코드를 진단 및 치료 할 수 있는 무료 백신입니다.
PC에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서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 시스템 감시와 업데이트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3월 20일에 발생한 방송사 및 금융기관의 전산망 마비가 악성코드에 의한 것이라는 뉴스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적, 경제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특정 악성코드만 검사/치료하는 1회용 백신입니다.
그러므로 컴퓨터를 바이러스,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등으로 부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정품 백신 사용을 권합니다.
그렇지만 요근래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백신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보호나라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은 블로그에서 소개한 보호나라의 악성코드 전용백신을 편의를 위해서 올려놓았습니다.
별도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는다면 이것을 받아서 검사 및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호나라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boho.or.kr/

악성코드 전용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boho.or.kr/kor/download/download_03_1.jsp



보호나라 및 악성코드 전용백신 사용법

위에서 소개한 주소를 통해서 들어간 보호나라 홈페이지 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KISA에서 이곳을 이용하여 무료로 배포한 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전용백신이라는 이름으로 소개되고 있는 이것이 바로 악성코드를 해결해주는 전용백신입니다.
등록일이 3월 21일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봇을 치료하기에 매우 적합하겠지요?

 

 


감염된 PC의 치료/검사를 위해서 맞춤형 전용백신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HAURI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에서 다운로드받은 악성코드 전용백신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악성코드가 주로 설치되는 영역에 대해서 빠르게 검사를 할 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검사를 이용하면 PC의 모든 저장장치를 검사하는 것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C드라이브에 대한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화면입니다.
위에 악성코드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진단 결과가 나왔습니다.



 

만약에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이 LG U+라면 안랩의 정품백신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사 뿐아니라 최신 업데이트 엔진이므로 악성코드 전용백신과 함께 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