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3. 1. 23. 00:16
 


■  시디스페이스


다양한 미디어를 지원하는 강력한 가상시디롬으로 알려진 시디스페이스입니다.
시디스페이스는 한글판 국산 가상드라이브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료로 출시된 것과 달리 이것은 시디스페이스 라이트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상시디로 제작한 대표적인 ISO, LCD, BIN, MDF, NRG 등 수많은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이미지를 빠르게 인식하여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데몬에서 사용되던 ISO와 BIN파일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라이트는 CDspace 7.0 버전의 프리웨어 버전입니다.
윈도우7, 윈도우XP와 같은 모든 운영체제에서 호환됩니다.
다음의 첨부된 파일을 열면 시디스페이스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라이트 사용법

처음에 설치를 마치고나면 위와 같이 윈도우 우측 아래에 상주하는 트래이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번 시디스페이스 라이트에서는 보다 쉽고 빠르게 장치를 입력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디어의 삽입과 꺼내는 것은 위에 한글판으로 적힌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 파일을 읽을 수 있도록 경로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위 화면은 장치 입력을 클릭한 것입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사용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설정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의 스킨을 바꿀 수 있으며 윈도우를 시작할 때 자동실행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 관한 사용환경을 설정해주는 메뉴로 가상시디롬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호기능을 통해서 에뮬레이션의 StarForce를 각 버전에 맞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소개했던 것처럼 파일 확장자는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표준 ISO뿐 아니라 각종 포맷의 미디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디스페이스 라이트는 강력한 가상시디롬의 기능을 가지면서도 무료버전으로써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시디스페이스 설치과정

위에서 시디스페이스 다운을 받고나면 다음과 같이 압축을 풀어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7에서 시디스페이스를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처음에 선택해야 할 것은 이 프로그램의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 동의를 한 것입니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순서에는 추가적인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제휴프로그램이 동반되므로 이에 대한 사용을 원치 않는다면 해당 항목의 체크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시디스페이스 한글판의 설치와 더불어 윈도우7에 가상장치를 추가하는 화면입니다.
설치를 마치면 가상드라이브가 생성되므로 곧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바로 시디스페이스 라이트가 실행됩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