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1. 7. 28. 21:25
 

■ 시디스페이스


가상시디를 읽어서 컴퓨터에 시디 정보를 반응하게 하는 가상시디롬 프로그램인 시디스페이스입니다.
시디스페이스는 데몬툴과는 달리 LCD 파일에 대해서 완벽한 호환성으로 지원합니다.
실제 시디가 없더라도 LCD, ISO, BIN 등의 포맷을 가진 파일을 읽어내서 시디롬을 생성하여 줍니다.
국산 기술로 개발된 시디스페이스 한글판은 메뉴 설정과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에 간편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 라이센스를 가집니다.
별도로 유료 구매하여 사용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미디어 로딩과 재생에 있어서 아무런 제약이 따르지 않습니다.
시디스페이스7은 윈도우7 64비트 환경과 윈도우XP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호환됩니다.

다음의 개발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최신 버전의 시디스페이스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cdspace.com/download/dn_cds1.asp 

다음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시디스페이스 다운이 가능합니다.








시디스페이스 한글판 사용법

앞에서 시디스페이스를 다운받고서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트래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위 화면은 가상이미지를 읽을 수 있는 시디스페이스 장치가 컴퓨터에 상주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장치 단추를 클릭해서 미디어의 삽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CD를 삽입할 때에는 기존에 소장하고 있는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찾아서 읽어야 합니다.
이미지를 읽으면 마치 실제 시디롬에 시디를 넣은 것과 같은 반응을 합니다.



위 화면은 인터페이스에서 스킨설정 및 윈도우 자동실행과 같은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과 사용상 편의에 따라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사용하고자하는 가상이미지가 2개 이상이라면 장치 개수를 늘려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시디에는 락이 걸령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때에 보호기능 에뮬레이션 설정을 통해서 락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에 연결하고자 하는 각각의 이미지 확장자입니다.
데몬과 같은 다른 이미지 장치와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위에서 연결 사항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설치 과정


시디스페이스는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몇 가지 순서를 가집니다.


본 프로그램의 설치 시작과 버전을 알리는 안내입니다.



시디스페이스 라이트 버전이 개인사용자에게 사용상 제약을 주지 않는다는 라이센스 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위 화면은 설치 경로입니다.
사용상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이 상태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윈도우즈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과 제휴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사항입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스페이스클릭'은 스폰서 프로그램이며, 설치를 원하지 않다면 해당 항목에 대한 체크를 제거한 뒤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의 설치와 함께 가상시디롬을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