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0.11.24 19:08
 


스텔라리움은 지구에서 우리은하계의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혜왕성, 명왕성 등을 관측 할 수 있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어스와 마찮가지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여 별자리 이름을 익히거나 천문을 관측할 수 있겠죠.
저 역시 궁금한 별자리를 별자리 그림과 함께 익힐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텔라리움 한글판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컴퓨터를 통해서 천체관측 망원경을 들여다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세밀한 부분까지 계산하여 만들었죠.
지구의 위성인 달이나 목성의 타이탄과 같이 각 별의 위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별로 밤낮으로 변하는 천체의 별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별자리이름을 외우고 싶거나 별을 관측하고 싶다면 스텔라리움은 더없이 좋은 가상 천체 망원경이 되어 줄 겁니다.



※스텔라리움 실행화면
최초 스텔라리움(스텔리움)을 시작하면 지구의 한 공터에서 별자리관측을 시작합니다.





태양을 비롯하여 토성, 금성, 수성의 모습입니다.
물론 우리은하의 어떠한 별도 관측 할 수 있으며, 우리 은하를 떠나서 먼곳까지 직접 별의 좌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텔라리움(천체관측 프로그램)을 통해서 들여다본 은하의 모습입니다.
실제 별자리의 위치와 운행 속도 및 방향의 데이터가 그대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우주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체관측의 묘미는 아무래도 별과 별의 거리와 별의 운행 방향을 실시간으로 관측한다는 것이겠죠.
수십 억 광년까지 스텔라리움 엔진에 장착된 가상 천체 망원경을 통해서 자세하게 별자리이름과 빛의 밝기 등 내부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시간대(밤낮)별로 별자리 그림을 통해서 평소에 알고싶었던 별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단한 선형의 별자리 뿐 아니라 위 화면처럼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신과 인물, 괴물, 동물, 사물 등으로 이루어진 별자리 그림을 케릭터로 학습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