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3. 11. 26. 20:47
 

 



최근에 오픈한 네이버 축구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풋볼데이의 게임화면입니다.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빼고 간편하게 웹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선수교체와 전술지시 및 포메이션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 근래에 가장 해 볼만한 축구매니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게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1. 풋볼데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컬러와 케미스트리!


 이제 본격적으로 초보유저들을 위한 공략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어쩌다보니 프랑스 덱을 맞춰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주어지는 GP가 그리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가장 많이 나오는 선수를 이용해서 덱을 꾸민 것이죠.
국가와 리그가 같은 선수들을 모두 기용하면 자연스럽게 케미와 팀컬러는 자동으로 구성된다는 게 장점입니다.





풋볼데이의 팀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볼 것은 주전선수들의 소속리그입니다.
같은 리그에 소속되어 있는 선수로 팀을 구성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모든능력치가 +8까지 주어집니다.
덱을 공략한다면 리그>국적>구단 순으로 만드는 것이 우승에 다가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은 현재 제가 적용하고 있는 리그앙18의 팀컬러입니다.
가장 최상위 단계이며 프랑스대표 덱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팀을 꾸릴 때 주의할 것은 구단을 창단할 때 받았던 추천선수와 초기 선수는 팀컬러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상점에서 선수를 뽑다가 운이 좋다면 저처럼 골카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골카를 얻어도 프랑스덱이므로 우루과이 출신의 수아레스는 기용하지 못합니다.

이럴 때 팀덱을 재편성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과감하게 국가를 빼고 구단 위주로 팀을 구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아레스는 프리미어리그의 리버풀에서 뛰고 있으므로 EPL덱과 리버풀덱을 맞춰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점을 이용 할 때에는 프리미엄팩에 욕심을 내지 않고 1,000GP짜리 1~5성까지 나오는 기본팩을 이용합니다.
훨씬 저렴하게 많은 선수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팀덱과 케미를 쉽게 구성 할 수 있습니다.
풋볼데이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레벨이 낮은 무명 선수들을 자신의 팀컬러에 맞게 기용하는 것이 우승을 위한 공략입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