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팁2010. 12. 1. 18:29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나서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와 같은 블로그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게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서 이곳저곳 노하우를 따라해보기도 합니다.
글마다 포스팅 주제를 놓고 여러가지로 고민하여 마케팅 효과를 높이려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이 지원되는 광고 프로그램이 없다면 블로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없겠죠.
지금 제가 소개하는 링크프라이스는 그러한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이 광고회사입니다.
블로거들을 위하여 여러가지 타입으로 광고 수익모델이 개발되어 있어서 초보 블로거가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서 링크프라이스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링크프라이스의 광고 수익모델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상기 화면은 예전에 제가 몇 달간 사용한 CPC광고 수익 내용입니다.
그냥 블로그용 CPC광고만 게제하였으므로 그다지 수익이 크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박스'라는 CPC서비스입니다. 클릭당 단가는 70원 안팎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를 게제하고 싶다면 손쉽게 위젯형으로 되어있는 이 서비스를 활용해보는 게 좋을 겁니다.
저는 블로그박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 게 가장 쉽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위젯링크'입니다. 유디엠에서 지원하는 이 시스템은 위젯을 달아서 블로그 스타일을 꾸미며 상품 판매를 하기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광고입니다.
상품판매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수익이 들쭉날쭉하겠죠.




링크프라이스는 개인미디어 바로 블로그에 대해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프리미엄 링크를 제공합니다.
머천트와 광고계약을 한 뒤에 이곳에 상품평과 더불어 자신의 링크를 달아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벤트 박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아까 블로그박스처럼 위젯형으로 간편하게 블로그에 넣어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그 외에 머천트와 계약하여 광고를 승인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자신의 블로그 스타일과 유사한 광고를 선택하여 배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링크타입별로 다양한 종류의 링크를 가져올 수 잇씁니다.




또한, 광고방식별로 링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커미션, CPM(상품 판매당), CPC(클릭당), 리워드 가/불 이러한 사항별로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작지만 소중한 수익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팁으로, 무엇보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적는 형식으로 블로그마케팅을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