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팁2010. 11. 28. 15:31
 

오늘은 네이버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컴퓨터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백신이 설치되어 상주하고 있어야 안전한 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무료백신 V3와 알약을 사용해왔습니다. 두 백신 모두 우수한 성능으로 인정받은 제품이죠.
다만 알약은 다른 백신에 비해 컴퓨터 메모리 점유율이 컸고, V3라이트는 무료 라이센스의 한계가 있지 않을까하는 염려가 있더군요.
새로 설치해본 네이버 백신은 메모리 점유율이 낮았습니다.
또한 실질적인 바이러스검사 기능, 애드웨어 및 스파이웨어 검사 기능, PC최적화 기능이 탁월하더군요. 왜냐하면, 카스퍼스키 바이러스·스파이웨어 엔진과 하우리 스파이웨어 엔진을 겸하여 사용하므로 빠르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별도로 스파이웨어를 치료하거나 카스퍼스키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유료결제를 한다던지 라이센스를 구입했어야 했지만 그럴 필요없이 네이버 백신을 사용하면 되겠군요. 여러분께도 무료백신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무료백신 중에 새로운 강자가 나타난 거 같군요!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어서 자신의 컴퓨터를 악성코드와 스파이웨어 등으로 부터 차단할 수 있어 방화벽 역할을 톡톡히 해낼 거 같더군요.

네이버에서 네이버 백신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ecurity.naver.com/download/download.nhn


처음 설치를 마치고 난 뒤 화면입니다.
실시간 감시중이지만 업데이트를 마치고 난 뒤에도 '주의' 표시가 나오는군요.
전체검사를 실행하여 컴퓨터의 보안 상태와 바이러스 검사를 해봐야겠습니다.


검출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입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이렇게 관리가 소홀했으니 그동안 컴퓨터가 오작동 하지 않은 게 다행이더군요.
무료치료 기능을 눌러서 모두 제거 했답니다.


다음으로 PC최적화 기능입니다.
보통 윈도우즈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컴퓨터 파일과 기록 삭제를 중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들만 수행하여 청소한대도 보다 빠른 속도 개선이 되겠죠.






※네이버 백신 설치방법
아래 더보기를 누르면 스크린샷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