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2012. 3. 15. 12:13
 
■ 유토렌트 다운



 


요즘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구할 때 흔히 사용하는 것이 바로 유토렌트입니다.
유토렌트를 사용하면 누구나 파일을 쉽게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방식이므로 검색이 용이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처음 유토렌트를 사용한다고 해도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아래의 사용법을 보고서 곧바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컨텐츠 거래소 및 P2P와 달리 유토렌트는 다운 받고자하는 자료에 대해서 시드파일을 구해야합니다.
시드를 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도 원하는 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시드파일(*.torrent)을 찾을 수 있으며, 초고속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선이 광랜이거나, 시드파일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최상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utorrent)는  일반 사용자에게 아무런 제약이 따르지 않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등의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에 호환됩니다.


개발사의 유토렌트 사이트에 들어가면 최신 버전의 유토렌트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utorrent.com/returning-visitor


다음의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한글 유토렌트 3.1.3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토렌트3.0 평가판 및 utorrent 2.2.1 버전입니다.




 

 
■ 유토렌트 설치 방법


유토렌트의 처음 설치 화면입니다.
먼저 언어를 고릅니다. 여기에서는 'Korean'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의 버전 형식에 대해서 안내하는 글입니다.



위에 설명을 보면 최근 유토렌트 이용해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 경고하는 안내문입니다.
지금 블로그에서 나눔하는 것은 정식 버전임을 밝힙니다.




위 사항은 사용 권리 동의서입니다.
약관에 "동의"를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하십시오.




컴퓨터에 설치 될 때 생성되는 항목에 대해서 원하는 사항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유토렌트의 운영 설정에 관한 것입니다.
윈도우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하는 것과 방화벽에 대해서 예외 등록하는 사항입니다.
자주 사용한다면 위의 사항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시에 utorrent 측에서 동봉한 검색 툴바가 함께 설치됩니다.
도중에 해당하는 체크를 제거한 뒤에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마무리되고 난 뒤의 실행화면입니다.





유토렌트 사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무엇보다 시드파일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저는 구글을 이용해서 시드를 찾습니다.
구글은 한글 뿐아니라 영어권의 자료까지 검색하여 보다 폭넓은 자료를 선보입니다.


파일을 찾는 것은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매우 쉽습니다.
제가 찾고자한 것은 포토샵입니다.
자료의 이름을 쓰고 뒤에 '토렌트' 혹은 'torrent'라는 문구를 붙여쓰면 아래와 같이 자료가 선별되어 나타납니다.


이렇게 선별된 자료를 일일이 클릭해서 가장 신빙성이 좋은 파일의 시드를 가져옵니다.


시드를 클릭하면 아래의 유토렌트가 반응하여 원본 자료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