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1. 9. 13. 22:40
 

한컴타자연습 다운하기 - 한글타자연습

처음 타자연습을 배우고자 할 때에 필요로 하는 것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인데 그것을 돕는 한컨타자연습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은 초보자가 쉽고 빠르게 자리익히기와 단문 및 장문타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글과컴퓨터에서는 한글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타자연습을 온라인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누구나 아무런 제약없이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받아서 타자를 연습 할 수 있습니다.
한글을 사용하는 누구라도 집에서 온라인으로 타자를 학습할 수 있으므로 더욱 요긴한 프로그램입니다.
국산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을 개발사가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타자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릭익힘 뿐 아니라 케이크던지기나 해상구조 등의 게임을 통해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한컴타자연습 다운하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typing.hancom.co.kr/Main.html






한글타자연습 하기

위의 접속 경로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타자연습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단을 살펴보면 한컴타자연습 다운받기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내려받기 하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한글과컴퓨터의 웹회원으로 가입하면 온라인으로 여러 다른 사람들과 타자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실력을 비교해가며 경쟁하므로 더욱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한글타자연습 다운을 받으면 이처럼 HTT2010Online.exe라는 설치파일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한글타자연습 하기

처음에 설치를 마치고나서 보면 바탕화면에 위와같은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실행하십시오.


프로그램의 첫화면인데 여기에서는 혼자하기를 눌러서 혼자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웹회원으로 가입하고서 로그인을 하면 여러 사람과 함께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혼자하기를 통해서 자리힉을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무엇보다 3D로 구성된 화면이 깔끔하며 흥미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천천히 자리를 익히시기 바랍니다.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등과 같이 학습을 하고나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어 가는 지 여기에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케이크던지기라는 게임인데 몰려오는 단어들을 입력하여 제거하는 게임입니다.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낱말을 타이핑해야지만 게임을 깰 수 있으므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해상구조SOS라는 게임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제시되는 단어를 빠르게 입력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한글타자연습은 다음과 같은 설치 과정을 거칩니다.
설치는 무료 배포용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므로 별다른 제약없이 바로 진행됩니다.

위 화면은 일반적인 라이센스 사항으로 이 프로그램이 개인사용자에게 주어진 프리웨어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