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1. 9. 2. 18:07
 


■ 유토렌트 다운


근래에 파일공유 방식으로 가장 선호하는 세계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유토렌트입니다.
유토렌트는 비트토렌트 방식으로 사용자가 찾는 파일을 검색하여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유저는 토렌트파일 혹은 시드파일(*.torrent)을 구하여 최고속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한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하는 유저도 사용법을 한번 훑어보고나면 이용 할 수 있을만큼 인터페이스가 쉽습니다.
물론, 유토렌트의 특징이 다운받고자하는 파일에 대한 시드파일이 있어야 하므로 검색을 하여 시드를 얻어야 합니다.
그러한 번거로움을 감안하더라도 무료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습니다.
광랜과 같은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고 있다면 최상의 속도로 유토렌트를 이용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utorrent는 누구나 제약없이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사의 유토렌트 사이트에 들어가면 최신 버전의 유토렌트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utorrent.com/returning-visitor

다음의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한글 유토렌트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3.0 평가판 설치 버전과 utorrent 2.2.1 버전입니다.)

 







토렌트에 관련된 블로그 글입니다.
유토렌트 한글판을 사용할 때에 참고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11/08/01 - 국내 토렌트 사이트 추천 목록
2011/07/27 -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한 utorrent 사용법
2011/07/15 - 라이브팟 토렌트 검색기 LivePot 사용법

■ 유토렌트 사용법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사용법은 매우 간결하므로 다음을 따라서 실행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자료를 받으려면 위에서 유토렌트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나서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torrent으로 구성된 시드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시드파일은 원본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한 경로파일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구글을 이용하여 검색한 화면입니다.
이렇게 검색엔진을 통하여 이용 할 수 있습으며 다음의 토렌트 검색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팟을 이용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또는 토렌트 파일을 정리하고 매일 등록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료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여 찾은 위와 같은 시드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유토렌트에 등록시킵니다.

물론 위 화면과 같은 파일을 클릭해서 끌어넣기 하여도 무관합니다.
.


위와 같은 작업을 진행하면 곧바로 찾은 자료를 다운받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유토렌트 한글 설치 순서

매우 간편한 설치 과정을 가지고 있으나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설치 마법사를 시작한다는 안내문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유토렌트에 대한 일반적인 사용권 계약 사항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라는 점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치 경로에 대해서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자주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위와 같이 설치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중요한 설정은 윈도우 방화벽 예외 등록과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상주에 관련된 것입니다.
방화벽에서 예외를 시켜서 등록해야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즈가 시작될 때 매번 같이 프로세스 상주하도록 하면 컴퓨터의 리소스를 차지하므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