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2011. 6. 21. 13:50
 
■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ATI 카탈리스트 제품의 그래픽카드 사용자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입니다.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는 그래픽 품질과 그래픽 반응속도를 개선하며 보다 호환성을 높여주는 드라이버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하여 새롭게 윈도우즈를 설치하였다면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 때에 그래픽카드 사양에 맞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면 보다 빠른 컴퓨터 운용을 할 수 있습니다.
ATI 통합드라이버에는 컨트롤센터와 최신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원할한 그래픽 환경을 구현합니다.
때문에 네이버 자료실과 AMD 홈페이지를 이용한 그래픽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봅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등록된 라데온 ATI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XP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90307&cat=70
윈도우7 32비트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90306&cat=70
윈도우7 64비트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90305&cat=70
위의 링크는 각 운영체제에 맞는 ATI Radeon 그래픽 드라이버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제품을 골라서 설치하는 것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ATI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최신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을 받아 보겠습니다.
http://www.amd.com/kr/Pages/AMDHomePage.aspx




ATI 그래픽 드라이버 찾는방법과 설치과정


처음에 링크한 주소를 들어가면 AMD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러 제품들에 대해서 드라이버 설치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메뉴화면이 다음과 같은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제품지원 및 드라이버 설치>를 나타내는 메뉴가 보입니다.
제품지원을 보면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전에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지 검토하게 됩니다.
운영체제 및 제품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전에 어떤 종류의 그래픽카드인지, 운영환경은 어떤 것인지 필수적으로 선택합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운영체제와 사양에 맞지 않는 드라이버는 아예 설치를 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위의 선택사항을 모두 기입하여 다음으로 진행한 화면입니다.
곧바로 해당 제품에 호환되는 최신 드라이버를 찾아줍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아까 찾은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서버가 외국인지라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다운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과정

위에서 다운받은 파일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AT드라이버의 설치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설치파일이 압축되어 있으며 설치 시작시에 자동으로 압축을 해제합니다.
그런뒤에 인스토를 누릅니다.


언어선택 과정입니다.
한국어로 골라서 다음을 누릅니다.





인스톨 경로와 구성에 관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설치구성을 따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권에 대해서 허용을 누르면 설치의 모든 준비과정이 끝납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