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1. 5. 1. 15:45
 
■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CCleaner"

CC클리너는 윈도우의 불필요한 정보를 청소하여 최적화해주는 컴퓨터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입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지클리너, 고클린, 클릭투특윅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반해 CCleaner는 레지스트리 최적화에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누구나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개용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컴퓨터를 운용하다보면 하드디스크와 윈도우 기록에 사용하지 않는 정보가 쌓이게 됩니다.
그 상태로 사용하다보면 자연히 컴퓨터 속도 저하가 생기게 되므로 주기적인 정리 및 청소가 필요합니다.
일반 사용자가 컴퓨터 최적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CCleaner입니다.

개발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최신버전의 CCleaner 다운이 가능합니다.
http://www.piriform.com/ccleaner
다음의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CCleaner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버전입니다.








■ 레지스트리 최적화 방법

위에서 첨부한 파일을 설치하고 난 뒤의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실행한 화면으로 컴퓨터 최적화를 위해서 '분석'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임시파일과 휴지통 및 로그파일 등 그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누적된 파일의 통계가 나옵니다.


정리 시작을 눌러서 하드디스크에 쌓인 사용하지 않는 파일과 기록을 제거해보도록 합니다.


분석과 더불어 정리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정리를 완료하고 나서 세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기본적인 컴퓨터 최적화 세팅에서 빠질 수 없는 레지스트리 정리입니다.
문제 검색을 통해서 선택된 사항을 수정하도록 합니다.
위에서 살펴보면 알 수 있듯 이미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트리가 무척 쌓여 있습니다.


그 외에 도구를 살펴보면 설치된 프로그램의 삭제와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스템 복원 모드 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기능이지만, 한데 모음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하였습니다.


■ CC클리너 설치과정 및 주의점

블로그에서 다운받은 CC클리너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사용권에 대한 사항입니다.
외국에서 만든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임으로 라이센스를 영어로 표기하고 있군요.

그렇지만 사용에 불편이 없을 만큼 메뉴와 설명 등이 한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치 옵션을 선택해서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하는 중에 구글 툴바를 병행 설치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이것에 대한 설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항목의 체크를 제거한 뒤에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모든 설치가 마무리되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