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2. 12. 31. 21:35
 

■ 유토렌트


대역폭을 극대화하여 빠르게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강력한 유토렌트입니다.
유토렌트는 혁신적인 기술로 여러 파일을 동시에 초고속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BitTorrent 오픈소스 프로토콜을 발명한 팀이 지원하기 때문에 항상 빠른 성능을 보입니다.

utorrent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어 토렌트를 재빨리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렌트를 공유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시드파일을 입력하면 초고속으로 자료를 다운로드합니다.
또한 800Kb 미만의 용량이지만 매우 효율적이므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사용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 등록된 파일을 클릭하면 유토렌트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할 사항은 설치를 할 때 제작사에서 배포한 툴바가 설치되므로 체크를 제거해야 합니다.
utorrent는 무료이지만 다음과 같이 제작사의 툴바가 설치됩니다.
그러므로 해당 항목에 대한 체크를 제거한 뒤에 설치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토렌트 다운 및 사용법



블로그에 등록된 유토렌트 한글 설치파일은 다음의 정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입니다.
만약에 최신 업데이트와 버전을 내려받고 싶다면 유토렌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utorrent.com/intl/ko/returning-visitor

처음 유토렌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고맙게도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으므로 쉽게 내용을 읽을 수 있을 겁니다.
우측을 보면 utorrent 가져오기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된 화면입니다.
무료로 지원되는 버전과 utorrent Plus라는 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 스크린샷은 utorrent 3.2 버전을 설치한 뒤에 실행한 화면입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매우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유토렌트를 이용해서 파일을 다운받으려면 *.torrent 형식의 시드파일을 구해야 합니다.



보통 토렌트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시드파일을 구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구글 검색을 통한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찾고자하는 파일 이름과 토렌트를 연거푸 검색어로 이용하면 다양한 자료가 검출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시드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유토렌트 설치과정

utorrent 한글판으로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과 같은 설치가 진행됩니다.

한글로 나타나있으므로 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유토렌트에 대한 여러가지 않좋은 사례를 알리고 있습니다.
읽어보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것은 프로그램에 관한 사용권 계약 사항입니다.
동의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프로그램의 설치경로와 아이콘 및 항목 생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원하는 사용방법에 따라서 체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주 유토렌트 한글 버전을 사용한다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윈도우 방화벽에 대해서는 예외 등록을 해야 원할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위에 보이는 체크된 항목을 모두 제거한 뒤에 설치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그대로 설치를 하면 웹브라우저에 툴바가 설치되므로 매우 불편합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