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2. 6. 10. 15:30
 

ccleaner



CCleaner는 윈도우즈 시스템의 최적화와 개인 정보 보호를 동시에 수행하는 컴퓨터의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윈도우즈에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제거하고 컴퓨터를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C클리너는 하드 디스크 공간을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인터넷에서의 온라인 활동 흔적을 청소합니다.

무엇보다 CC클리너는 레지스트리를 청소하여 윈도우즈를 깨끗한 상태로 복원해줍니다.
파일의 확장명, ActiveX 컨트롤, ClassIDs, ProgID가, Uninstallers, 공유 DLL을, 글꼴, 도움말 파일, 응용 프로그램 경로, 아이콘, 잘못된 바로가기 등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항목을 제거하는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임시파일과 쿠키, 자동 완성 양식에 대해서 청소를 담당합니다.
휴지통과 최근 문서, 로그 파일, 클립 보드, DNS 캐시, 오류보고, 메모리 덤프, 점프 목록 등에 대해서도 청소를 합니다.



아래에 첨부한 파일을 열면 포터블 버전의 ccleaner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위와 같은 구성요소가 나옵니다.
위에 체크한 파일을 실행해서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에는 위와 같이 언어 설정을 Korean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ccleaner의 사용법은 매우 간결한 인터페이스와 같이 쉽습니다.
정리탭에 들어가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탐색기, 시스템 등에 대해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마친 뒤에 정리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이때에는 파일이 완전히 삭제되므로 신중히 생각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최적화를 실행한 화면으로 정리완료된 용량이 519.7Mb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인 레지스트리 문제검색은 위와 같이 실행됩니다.
존재하지 않는 DLL을 검색해서 제거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집니다.




선택한 레지스트리를 제거할 때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도구에 들어가면 프로그램 삭제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항목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ccleaner는 유용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