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2. 5. 28. 12:02
 


■  디아블로3 렉




5월에 정식발매된 디아블로를 플레이하다가 렉 현상이 두드러지는 것을 체감합니다.
국산 게임이 아닌지라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해결을 할 때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디아블로3 렉은 게임을 하다가 화면이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렉사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바바리안 캐릭터는 렉에 걸리면 휠을 돌리다가 그 자리에서 녹아버립니다.
파티에서 이러한 경우가 생기면 바로 강퇴감이겠지요.


오늘은 디아블로3 렉을 바로잡기 위해서 최적화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다음은 지금 플레이를 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으로 최저사양에 적합하다는 검사를 받았습니다.
디아블로3의 사양체크는 아래의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12/05/19  디아블로3 사양체크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CPU와 램, 그래픽카드, 운영체제 및 하드디스크 여분에 있어서 모두 합격점입니다.
하지만 권장사양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이 조건에 충족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CPU와 그래픽카드에 있어서 제 기능을 활용할 수 없으므로 설정을 손봐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지포스9800GT 사용자라면 저와 같은 설정으로 디아블로3 렉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을 겁니다.






디아블로3 최적화 설정

우선 디아블로3 설정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해상도를 봐야합니다.
저는 1920x1080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디아블로 역시 그에 맞게 설정하였지만 그것이 문제였습니다.
해상도를 매우 높게 한다면 아무리 최저설정을 해도 고사양의 설정이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최적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위 화면과 같이 게임 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텍스처 품질 및 물리, 사물, 그림자 등에 관한 품질이 높음 아니면 중간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다면 위 설정을 해도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저사양이라면 아래와 같이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손볼 것은 해상도입니다. 해상도를 1280x720 이하로 낮춰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될 수 있는한 800x600에 가까울 수록 그래픽 성능이 좋아지며 느려짐 혹은 끊김 현상이 감소합니다.
또한 우측의 품질면에 있어서는 될 수 잇는한 최저로 낮추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FX낮춤을 선택해서 보다 효과적인 최적화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디아블로3 렉이 현저히 감소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