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2011. 8. 7. 17:57
 
■ 마인크래프트 1.7.3


마인크래프트 1.3.2 한글채팅 및 멀티플레이 버전이 있습니다.
2012/09/27 - [분류 전체보기] - 마인크래프트 1.3.2 다운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1.7.3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마치 레고블럭을 연상시키는 맵구성과 캐릭터, 유닛이 나오는 중독성 게임입니다.
싱글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가 지원되므로 친구와 더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세계에는 3,000만 개의 블럭이 세계를 구성한다고 합니다.
한 개의 블럭당 1제곱미터로 산정해본다면 과히 지구보다 더 큰 세상을 탐험하고 자기식으로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자유도가 매우 높은 게임으로 등장하는 블럭과 식물을 채집해서 집을 짓고 정원을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퍼, 좀비, 거미 등과 같이 게이머에게 적대적인 몹이 나오며, 반대로 온순한 동물들은 기를 수 있습니다.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해서 재조합을 할 수 있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다음의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www.minecraft.net/



다음의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마인크래프트 1.7.3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파일의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자바를 설치한 뒤에 재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바에 관한 사항은 아래에 자세히 적어두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7.3


위에서 마인크래프트1.7.3 다운을 받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설치 파일이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서버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유저네임을 임의로 넣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항목을 체크하고 Enter Game을 누릅니다.



현재 본게임의 패키지를 다운받고 있습니다.
1분 가량 시간이 소요되며 이 과정을 마치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위를 보면 마인크래프트 베타 1.7.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싱글플레이어를 눌러서 게임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에는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누릅니다.




자신이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살아갈 세계의 이름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나서 바로 들어갑니다.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로딩 화면입니다.




Back to game을 눌러서 이제 블럭들이 쌓여있는 세계에서 살도록 합니다.




처음 주인공을 반겨주는 것은 돼지이군요.
플레이어에게 공격적인 몹이 아니므로 우선은 세계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경관이 수려한 장소를 발견했습니다.
이 언덕 위에 집을 짓는다면 좋겠군요.




게임 내의 옵션을 활성화하여 음악과 사운드 및 그래픽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난이도와 조작키를 바꾸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바(Java) 설치방법

만약에 게임이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자바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다음과 같이 자바를 설치한 뒤에 게임을 실행하면 됩니다.

http://www.java.com/ko/download/manual.jsp


자바를 다운받을 수 있는 정식 홈페이지입니다.
하단에 보면 설치파일이 있으며 이것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자바는 다음과 같은 설치 순서를 가집니다.





Posted by 프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