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2011. 6. 8. 20:39
 
■ UCC다바다


일상생활에서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하게 된 인터넷 동영상 저장을 위해 개발된 UCC다바다입니다.
UCC다바다는 유투브와 같은 UCC 동영상 다운로드를 쉽게 돕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고독한 프로그래머님이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지금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UCC다바다는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내장된 다음의 사이트에 대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투브, 다음티비팟, 싸이월드, 프리챌큐, 태그스토리 등의 UCC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직접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붙여넣기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웹페이지에 다운을 하고자하는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일부 동영상에 대해서 다운로드를 피해야 한다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독한 프로그래머>님의 블로그에 방문하면 최신 UCC다바다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hkam.tistory.com/

아래 첨부한 파일을 클릭하면 UCC다바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UCC다바다 사용법

생각보다 다바다의 사용법은 쉽습니다.
이미 개발자님이 사용자 편리를 위해서 최대한 간편하게 그 기능을 만들어 두었기 때문이죠.

위 화면은 다바다를 통해서 다음tv팟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베스트에서 얼마전에 종영된 슈퍼스타K의 한 장면을 골라봤습니다.
해당 UCC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클릭합니다.


동영상에 대한 정보와 FLV 경로 등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우측에 보면 다운로드 중이라는 표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FLV로 저장되지만 이후에 AVI 파일로 인코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예로 들었던 동영상에 대한 파일이 다음과 같이 저장되었습니다.




■ UCC다바다 설치과정

설치는 워낙 프로그램 자체가 가벼운 프리웨어임으로 오래 걸리거나 용량을 크게 차지하지 않습니다.

설치에 관련된 안내문입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사용권 계약 안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이며 개발자의 동의없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되겠습니다.


 

Posted by 프리포럼